본문 바로가기
내가 먹은것들/10점 만점에 7.5점 이상

대구 평양냉면 맛집 대동강 식당

by 맹톨이 2023. 2. 27.
반응형

주말에 다녀온 식당입니다.

원래도 단골인 그런곳인데 일단 말씀드린다면 지금까지는 평점이 약 8점정도 줄 수 있는 평냉이였는데

저번주말에 먹은 평냉은 5점 짜리였습니다.

이제부터 맛이 바뀐건지 저번주만 그랬는지 알 순 없지만 

일단 8점짜리 음식을 먹은적이많아서 7.5점 이상폴더에 올려봅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대구 평양냉면 맛집입니다! 

대구 대동강 주차장

차가 없이는 가기 힘든 위치라서 차를 타고가는걸 추천드리고

주차장이 있으니깐 걱정마시고 차가지고 가세요 

북한음식 전문점 주차장

주차장도 좀 큰데

이정도 차면 대동강 가득차야하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

누가 주차하고 다른 곳 갔나봅니다.

TBC에 나온 대구 평양냉면 맛집

150명 연회석이 가능한 엄청나게 큰 식당입니다

물론 2층까지 다 합쳐서인데 150명까지 가득찬 대동강은 한번도 못보긴했네요

새로 만든 것 같은 깨끗한 간판

새로 단 간판인 것 같아요

이 간판만 엄청 깨끗하더라구요 

돈 많이버셨나봐요

대동강 입구


대구 평양냉면 맛집 정보 

주소: 대구 남구 봉덕로 57-1

영업시간 : 11시 - 21:30분 

전화번호 : 0507-1312-3379 

주차장 있음 

네이버 평점 : 4.35

구글평점 : 3.8 

신발신고 들어가야하는 집같은 식당

생각보다 손님이 많습니다.

신발 신고 들어오세요라고 적혀있는데

보통 이런건 신발 벗고 들어오세요! 라고 붙어있는 경우가 많아그런지

대충보고는 신발벗고 들어올려고하는 손님도 몇명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나

1965년부터 시작된 대동강의 역사

2층으로 가는곳입니다.

화장실도 2층이구요 

1965가 눈에 보이는군요 

한자로 대동강이 적혀져있네요

손님들이 엄청 많아요

근데 일하시는 분은 요리하시는 분 한명 서빙하는 분 한명이라서

순환이 안됩니다. 

대동강 메뉴대구 평양냉면 식당 메뉴

대구 평양냉면 맛집의 메뉴입니다.

여긴 북한음식 전문점이라서 다른음식들도 많아요

근데 평냉을 가장 많이 먹긴합니다.

한지 조명

1965년도부터 시작한 음식점과는 어울리지않는 조명이 있습니다.

왜 켰는지도 의문인 전기낭비

대동강 원산지 표지판

원산지는 대부분 다 국산입니다.

미국산과 중국산이 중간에 하나씩보이는군요

두곳 모두 한번도 안가본 나라네요

연근과 무, 마늘의 간장조림

저희는 만두 1개와 물냉 2개로 주문했어요

기본 셋팅 밑반찬이나왔어요 

냉면 기본 셋팅이죠


접시만두 (8,000원) 

북한 만두

냉면만먹기 조금 모자를까봐 만두를 하나 주문했어요 

녹두전이랑 고민하다가 만두를 주문했어여

항상 고민되는 두가지중 하나 

금액도 똑같아요 

6개에 8천원 만두

만두를 아주 맛깔나게 빚기도했는데

제가 참 맛깔나게 찍었죠?

맛나겠당 

촉촉한 만두피

윤기가 좔좔 흐릅니다.

사장님 이쁜 딸 낳았을까봐 궁금하네요 

고기가 들어가있는 만두 소

만두소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고기와 파가 주력이고 야채들이 조금씩 들어갔는데

누가 대구 평양냉면 맛집 아니랄까봐 만두도 엄청 슴슴합니다. 

파도 들어가있는 만두 속

직접 빚은 느낌이였어요 

왜냐하면 안에 채소들이 엄청 아삭아삭했거든요

기성품 냉동만두에서는 느낄 수 없는 그런 맛 

양파와 무까지 함께

양파랑 무를 올려서 마지막 한입까지 먹어도 

냉면은 나오지않았어요 

 


대구 평양냉면 맛집 물냉면 (11,000원) 

대구 대동강 물냉면

비냉보단 역시 물냉이죠

원래 금방 나오는데 이 날은 무슨날인지 손님이많아서 엄청 늦게나왔어요

만두와 함께먹지못했죠...

대구 평양냉면 맛집의 물냉면 비쥬얼

그리고 위에 언급한것처럼 이 날 냉면이 조금 아쉽더라구요 

면을 풀기전에 국물부터 맛을봤는데

조금 아쉬웠어요 뒤질라구..ㅠㅠ

메밀면 듬뿍

소화잘되는 메밀면입니다.

먹고나서 한 두시간 뒤면 또 배고파지죠

그래서 또 다른 음식을 먹을 수 있는게 평냉의 매력

식초를 뿌려먹는 평양냉면

원래 평냉은 식초를 살짝 부어먹는거라고하는데

그건 그냥 개인 기호입니다.

북한에서도 식초 안부어 먹는 사람많아요 

식초 평냉 한입

근데 식초 살짝 부어서 먹으면 맛이 신기하고 맛있어서

한 두입정도는 그렇게먹는것도 좋아요

진짜 한번 추천드립니다.

사태고기까지 마무리로 먹는 평양냉면

고기는 참았다가 제일 마지막에 먹어봅니다.

저는 맛있는걸 제일 늦게먹는 사람이거든요 

한그릇 뚝딱 완냉

대구 평양냉면 맛집 정말 항상 맛있었는데

저번주는 조금 별로였어요..

이게 다시 맛이 돌아올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대구 평냉집 중에서 제가 제일 많이 가는 곳이긴합니다

꼭한번 가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