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먹은것들/10점 만점에 7.5점 이상

대구 남산동 맛집 우육면 유명한 호량

by 맹톨이 2023. 1. 17.
반응형

갑자기 우육면이 먹고싶어서 어디에 파는가 싶어 찾다가 가본 대구 남산동 맛집입니다.

생긴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그렇다고 신상 식당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이름이 입에 딱 달라붙는 호량 

대구 남산동 호량 식당

호량 

호랑이가 떠오르는 단어라그런지 호랑이가 저희를 반겨주고있습니다.

엄청 좁은 식당

내부는 아주 좁습니다.

좁지만 그래도 먼가 정겨운 느낌

그리고 오래된 건물에서만 볼 수 있는 복도컬러 

대구 숨은 맛집

테이블도 아주 귀엽죠?

안주하나 시켜서 소주한잔 먹기 딱 좋은 크기입니다.

소개팅받을때 좋을 것 같네요 

대구에서 제일 작은 식당

 


대구 남산동 맛집 정보 

업체명 : 호량

주소 : 대구 중구 명덕로 335길 34 1층

전화번호 : 053-242-3047 

주차장 없음

네이버 평점 : 4.85 / 5 

구글평점 : 4.4 / 5 

23.1/17일 기준 

대구 우육면 맛집 차림표

대구 호량의 메뉴판입니다.

엄청나게 많죠?

대만식 돈까스인 파이구가 있는 것 보니 우육면도 대만식인가봅니다.

타이거 맥주 앞치마

호량이랑 어울리는 앞치마 타이거 맥주입니다.

태국가서 제일 많이 마신 맥주인데 여기서 보는군요

컬러도 아주 빤딱빤딱합니다

깔끔하게 정리되어있는 주방

음료도 아주 깔끔하게 정리가되어있네요

이 냉장고는 에너지효율이 몇등급일지 궁금하네요

괜찮다면 집에 나두고싶거든요 

처음본 맥주 강소백

요즘 소주는 감성을 담아 나옵니다

소개팅 퇴짜맞았다면

남편이 출장갔다면

다른 멘트는 머가있을지 궁금하네요

우육면과 완탕면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저희는 우육면과 완탕미엔을 주문했어요 

양파와 궁채를 고추기름에 볶은 반찬

그리고 이건 기본반찬인데 고추기름에 양파와 궁채를 볶은 것 같은데 

식감도 엄청 살아있고 맛있어요

없어서는 안될 반찬 

 


대구 남산동 맛집 우육면 (9,500원)

대구 남산동 호량 우육면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일단 비쥬얼부터 압도적입니다. 

국물이 엄청 진해보이죠?

우육면과 고수의 조합

고기도 많습니다.

그리고 엄청나게 부드러워보이죠 

입에 넣으면 바로 녹을듯이 아주 부드러워요

엄청 부드러운 고기 표면

국물을 한입먹어보니

이건 너무나도 호불호가 갈릴 듯 아주 강력한 맛이였습니다.

원래 우육면이 이런맛인가? 싶은 맛이였어요 

중화면으로 끓은 우육면

맛이 없는건아닌데 굉장히 애매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게 맞나?싶은 

내가 우육면을 한번도 안먹어봤는가?

내가본 우육면은 컵라면 뿐이였는가싶은 맛

우육면 안 면의 양

그치만 먹다보니 엄청 적응이되고 맛있는게 마치 결이 다른 마라탕과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그리고 꼭! 고수 추가해서드세요

고수랑 정말 잘어울리더라구요

 


대구 남산동 호량 완탕미엔 (12,000원)

대구 남산동 맛집 완탕면

완탕 미엔입니다.

미엔은 면을 뜻하는가봅니다.

무튼 이것또한 담음새와 내용물이 아주 가득하죠?

완탕면 속 재료들

닭 다리살이 들어가있습니다.

맛있게 구웠죠?

토치로 구웠을 것 같긴하지만 그래도 닭고기는 실패없죠

볶음면처럼 야물딱진 완탕면

완탕은 우육면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물론 제 기준이지만말이죠

제가 우육면을 잘 모르는 걸 수 있어요 

양도 많은 대구 완탕면 식당

저는 다시 대구 남산동 맛집을 찾더라도 왠지 완탕을 먹을 것 같긴한데

아니다 다시가면 한번도 안먹어본 음식을 먹어볼게요

위치가 멀어서 잘 가지못할 것 같긴하지만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젓가락으로 면들고있는 사리

면도 엄청 매력적입니다.

쉽게 끊기지만 고소하고 탄력도 있는 그런 면

일본 라멘먹을때 느끼는 그 면입니다.

완탕안에 들어가있는 만두

그리고 대구 남산동 맛집 사장님께서 직접 만든다는 완탕입니다.

만두와 비슷한듯 다른 느낌 

그리고 지금까지 먹어본 완탕중에서는 피가 제일 두껍긴했습니다.

완통 소

완탕 소를 보면 고기가 많아보이지만 씹어보면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완탕이나 만두중에서 제일 식감이 좋았습니다.

씹히는 채소가 엄청 매력적이던데 그것도 궁채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아주 만족스러운 맛이납니다.

맛보단 식감이

다 먹은 우육면 그릇

호불호가 갈릴 것 같다는 우육면도 다 먹어버렸네요

국물이 조금 짜서 완탕 미엔 국물이랑 조금 섞어먹으니 그러니 먹기 딱 좋았습니다. 

다 비운 완탕면 그릇

 

완탕도 끝내버렸습니다.

면 하나 붙여둔건 마지막이 살찌기때문에 먹지않은거죠

대구 남산동 맛집 우육면은 아직 제가 매력을 잘모르지만 완탕은 맛있었습니다.

다른 메뉴가 궁금하니 기회가 되면 꼭 한번 가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