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먹은것들/10점 만점에 7점 이하

두류공원 맛집 진양식당 돼지국밥

by 맹톨이 2022. 7. 6.
반응형

사나이의 소울 푸드인 돼지국밥을 먹으러 갔습니다.

제가 골프를 배우고있는데 그 동네가 두류동이라서 근처에 맛있는집이 어디있나했더니

두류공원 맛집으로 유명한 진양식당이 근처에 있었습니다.

시장 안에있엇는데

국밥인데 시장안에있다?! 이건 무조건이죠 

허름한 시장안에 리모델링이 된 것 같은 식당이 하나 있습니다.

후덥지근한 날씨에 제발 안은 시원하길바라며 문을 열었습니다. 

두류공원 맛집 정보

업체명 : 진양식당 

전화번호 : 053-656-1108

주소 : 야외음악당로39동길 9 

영업시간 : 10:00 - 21:00 (일요일 휴무)

주차장 없음 

 

 

내부는 굉장히 시원했습니다.

그리고 맛집의 자격에 딱맞는 아저씨들이 엄청 많으셨습니다.

시장이라 아저씨들이 더 많은건지모르겠는데

국밥에 소주드시는분들이 많으셨습니다.

꿀조합이긴하죠 

메뉴판입니다.

벌써부터 선택장애가 옵니다.

저는 섞어로 밍구는 순대로 주문을했습니다!

밥을 짓고있는 중이라고 좀 걸릴 것 같다고 서비스로 퐌타를 주셨습니다.

엄청 친절하셨습니다.

친절 점수는 10점인 두류공원 맛집 

깍두기가 나왔습니다.

일단 국밥이라면 역시나 깍두기랑 김치를 맛보는게 순서입니다.

그 순서 놓치지마세요 

김치는 담근게 아니고 사오는 것 같습니다.

그럼 깍두기도 그런가

마늘과 청양고추가 나왔습니다.

청양고추는 일단 합격입니다.

엄청나게 맵더라구여

저는 매운걸 좋아하거든여 

특히나 국밥이랑 국수먹을때 

생양파도 주십니다.

간장양파도 된장에 찍어먹으면 맛이 좋습니다.

국밥에 소금넣으면 사장한테 따귀맞는거아시죠?

무조건 새우젓을 넣어야합니다.

그것이 국룰입니다.

그리고 된장

쌈장이라고해야하나

고춧가루가 많이 보입니다.

주문한 국밥이 나왔습니다.

저는 섞어국밥이라그런지 건더기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근데 순대비중은 엄청 적었습니다.

순대는 안섞나봅니다.

내장이 거의 다 들어가있었습니다.

순대는 한개였던가? 아무튼 아주 그냥 맛만봐라 이런느낌 

이건 밍구의 순대국밥인데 내장국밥이랑 국물의 차이도 많이납니다.

밍구는 국물에서 들깨향이 나는 반면에 제것은 하나도 안났거든요

그냥 맑은 육수같은 느낌이랄까 

순대국밥에 순대는 아바이순대와 피순대가 섞여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물이 진한건 순대국밥이 더 좋았습니다.

두류공원 맛집에서 한개만 먹을거면 순대를 먹을 것 같습니다.

저는 다른 국밥집을가면 무조건 섞어가 1등 2등이 내장인데 여기는 순대가 더 맛있었습니다.

맑은 국물을 좋아하신다면 섞어로 추천드립니다! 

아 저는 무조건 국에 된장을 풀어먹습니다.

그래야지 더 구수한맛이 난다고해야하나

어릴때부터 이렇게먹어서 그런지 그냥 저는 이렇게 먹게되더라구요

시장 안에 있어서 그런지 인심이 아주 좋아 밥의 양이 넘쳐납니다.

핵이득이다고 말할 수 있죠

국밥에 밥을먹기전에 항상 저는 이렇게 밥한숟갈을 먹어봅니다.

왜냐하면 반찬의맛도 느끼고 밥이 잘됐는지도 느끼기 위함이죠

그냥 돼지가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완국했습니다

시장안에있는 두류공원 맛집 근처에는 그 유명한 달떡도있습니다.

https://maeng33.tistory.com/entry/dalddeuk

 

대구 떡볶이 맛집 달떡 달고떡볶이

떡볶이에 미친놈이라하여 떡친놈이라 불리는 저입니다. 대구에 산다면 한번쯤은 다 가본 그곳입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온 대구 떡볶이 맛집 달성고등학교 앞이라 이름이 달떡 입니다.

maeng33.tistory.com

그치만 저의 점수는 7점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진한 국물의 국밥을 좋아하는데 여기는 너무 밍밍한 느낌이였기때문이죠.

헤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