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돌아가는 일

혈뇨 원인에대해서 알아볼게요

by 맹톨이 2023. 3. 3.
반응형

건강검진을하다가 혈뇨의 흔적이 보인다고해서 한번 적어보는 글입니다.

혈뇨 원인에대해서 알아야지 고치기도 쉬울 것같아서요 

한번 더 체크를위해서 병원에 다시가 소변검사를하여 결과를 기다리고있어요

그냥 기다리기엔 아쉬우니 원인을 한번 적어볼게요 

 

여성의 혈뇨


혈뇨 원인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다고합니다. 

그리고 눈으로도 보이는 육안적혈뇨 검사를 해야지만 확인이 가능한 현미경적 혈뇨가있는데

저는 눈으로는 보이지않는 현미경적 혈뇨이구요 

혈뇨 원인에대해서

요로 감염 , 신장 감염 , 신우신염 , 전립선 문제, 신장결석 ,요로 결석 , 방광암 , 신장암 , 사구체신염 힘든 운동 , 다낭성 신종,약물로 인한 혈뇨 , 전립선 비대증 ,전신병, 외상 등의 이유가 혈뇨 원인이 된다고합니다.

암이라는 단어가 있으니 벌써부터 무서워지는군요

화장실에서 소변보는 남자

콩팥이나 요도, 전린섭등에 문제가있으면 나타난다고하는데

혈뇨때문에 병원에갔지만 막상 항문출혈때문에 오는 경우도 많다고합니다.

그런부분은 치질일 가능성이 높다고해요 

신우신념,요도염,방광염등 비뇨기과 질환이 있을 수 있고 신장때문에 나타나는 경우

혹은 과격한 운동을하여 몸이 피곤하고 근육세포들이 손상을 받았을때도 나타난다고합니다.

잔뇨가 있는 남자

신우신념이나 요도염같은 경우에는 우선 항생제 먹으며 치료를 하지만 

그래도 낫지않는다면 CT검사를 하여 원인을 찾아보기도합니다.  

혈뇨 체크

혈뇨는 딱히 아픔이 있거나 한게아니고 거기다가 현미경적 혈뇨라면 육안으로도 알 수 없어서

건강검진 말고는 알 수 있는 방법이없습니다.

현미경적 혈뇨혈뇨의 원인

또한 여자들이라면 생리가 조금 나오거나 혹은 남자와의 관계를 하고나서도 조금의 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냥 그렇게만 생각하고 병원을 가지말아야지 생각하지마시고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소변 검사 중

육안적 혈뇨는 이미 진행이 많이된 암일 수 있으니 꼭! 병원에 가보시길바랍니다.

 


소변 검사 종이

건강한 사람의 소변은 밝은 노란색입니다. 

너무 투명한 소변은 물을 많이 먹었을때이고

소변색이 너무 탁한 컬러라면 신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거나 혹은 소장쪽에 문제가 있는 경우라고합니다.

푸른 소변이나 주황색은 그날 섭취한 음식때문에 나타날 확률이 높다고합니다. 

남자 , 여자의 혈뇨 원인

갈색소면은 간에 문제가있거나 혹은 수분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거품이 나는 소변은 체내 단백질이 나간다는 증거이고 

붉은색 소변이 바로 혈뇨입니다. 

하지만 비트나 , 크랜베리등 그런 컬러의 음식을 섭취했을때도 나타난다고하니

다음날에도 똑같이 붉은색 소변이 나오면 바로 병원으로 가시길추천드립니다.

 

소변 색깔의 원인

우리는 이렇게 혈뇨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원인이 너무많아서 자신은 어떤것때문에 알기에는 어렵습니다.

24시간 후에도 혈뇨가 나온다면 꼭! 병원에 가보시길바랍니다.

건강이 최고입니다.

 

반응형

댓글